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수강 전 디자인베이스라는 유튜버를 통해 Three.js를 다루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HTML, CSS, JS를 혼자 공부하며 웹을 제작해보았지만 겨우 책 몇 권으로 완성된 웹은 제 생각과는 너무 달랐습니다. 혼자 공부하는데 벽을 느끼고 제대로 된 웹을 완성하고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부트캠프는 약 1000만원 상당의 돈을 내고 수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그만한 돈이 없었기에 국비지원을 받으며 수강하고자하였습니다. 국비지원을 받으며 부트캠프의 수업을 듣고자 k디지털트레이닝을 알아보던 도중 그린컴퓨터 아카데미를 발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국비지원으로 부트캠프 수업을 받는 거라 큰 기대감이 없었지만 HRD-NET 사이트에 나와 있는 커리큘럼과 평점을 살펴봤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보여 그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은 팀 프로젝트시 일부 팀원과의 의견조율이 원활하지 않았던 점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재밌었던 부분은 수업하는 부분, 개인 프로젝트 하는 부분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배움의 과정에도 훌륭한 스승님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쉬운 수업이라도 가르치는 사람이 재미없게 가르친다면 흥미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제가 수업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혁주 강사님께서 이해도 쉽고 재밌게 가르쳐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린에 오기 전에는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하는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기초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그린에 오게 되었던 것이었는데 수료이후 현재는 기본 베이스가 탄탄하게 잡힌 덕분인지 “내가 지금 어떤 기술이 필요하다”라는 걸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고, 직무에는 Nuxt.j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uxt.js는 Vue에서 SSR을 지원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Nuxt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Vue문법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 이미 그린에서 Vue.js를 배운 후에 회사에 들어갔기 때문에 적응하기 비교적 수월했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지원서를 되도록 많이 넣어보는 것입니다. 현재 개발자 채용공고가 많이 없어진 상태이지만 그래도 지역을 넓혀서라도 일단 많이 넣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솔직함입니다. 면접을 볼 때 몰라도 아는 척 하는 게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제가 주변사람들에게 들은 말로는 면접관은 사람을 뽑을 때 사람 됨됨이가 되어있는 사람을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거짓말로 있어 보이는 사람보다는 모르면 모른다고 솔직하게 대답하는 게 합격확률이 높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는 최유란 실장님이 되도록 많은 공고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저의 특성에 맞춰 컨설팅을 해주셔서 이 부분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분들에게 따듯한 말 좋은 말을 해주고 싶지만 이런 말들보다는 좀 더 도움이 되는 말들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개발자는 꾸준하게 공부해야만 직종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훈련생 여러분 수업이 끝난 후 집에 가서 해당 관련 공부를 하거나 혹은 사이드프로젝트를 화려하지는 않더라도 최대한 많이 만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여나 수료했는데 취업을 바로하지 못해도 좌절하지 마세요. 회사는 많습니다. 그린에서 여러분들이 충분히 고생하고 노력했다면 반드시 좋은 회사에 취업하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