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액트) 실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비전문적인 일을 해왔었고, 이로 인한 고용불안전성 및 재취업이 힘들어 직무전환을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코딩 및 웹 기획과 관련된 과정을 수강하고 싶었는데, 여러 학원 및 교육 기관 중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이 저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전직장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타 부서와의 협업 이였습니다. 그린에서의 수업 중에서도 팀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이 부분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피그마라는 프로토타입 제작툴로 시각자료를 구현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지루하고 따분할거라고 생각했던 코딩에 대한 편견이 조금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시각적인 자료를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전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어떤 업무를 하는 회사인지 검색해보았고, 제가 수료한 과정보다 조금 더 상위단계의 지식을 요하는 직무였기 때문에 자료조사도 겸하였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제가 수료한 수업내용이 퍼블리싱이라는 걸 면접관 분께서 이미 알고 계셨기 때문에 기술면접과 관련된 내용은 없었고, 성실도와 열정에 관련한 주제로만 질문하셨습니다.
현재 직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이며, 아직 회사에 적응하기 전 단계라서 당장의 업무는 퍼블리싱 업무입니다. 루틴스라는 회사 홈페이지를 리디자인 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피그마 프로그램 사용에 관하여 큰 도움을 받고 있고 수업내용 중 클론코딩과 관련된 수업이 가장 크게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후에 수강하게 될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더 다양하고 많은 클론코딩 자료를 제공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취업을 하고자하는 마음입니다. 내 나이가 많기 때문에 걱정,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걱정 등등 이런 걱정과 고민들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학원에 다녀볼까? 공부를 해서 다른 직종으로 전환을 해볼까? 좀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마음 한 켠에 자리잡고 있다면, 일단 행동하세요.
저의 경우는 이러한 부분을 취업실장님께 상세히 말씀드리고 취업연계에 관련된 도움들을 적극적으로 받았습니다. 덕분에 퍼블리싱 과정을 수료하고 프론트엔드 분야로 입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지방대 영화학과에서 카메라전공을 전공하고 드라마 촬영팀, 음향팀, 조명팀, TV CF광고의 조명팀, 촬영팀, 연출팀, 조감독, 피디 등의 경험을 해왔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도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직장은 광고 관련 플랫폼 회사였고, 창립멤버였습니다. 약 5년이 넘는 시간동안 IT와 관련된 일을 해보지 않았지만 우연한 계기로 기획자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했을 때 가장 망설여졌던 것은 이 나이에 아예 새로운 분야로 전직하는 것은 미친짓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섣불리 시작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해보지 뭐.”
만약, 잘할 수 있을까? 혹은 나이가 많아서 등의 고민들을 갖고 고민 중이시라면 그 고민을 잠시 멈추시고 일단은 수강등록을 하세요.
배워보시고, 본인의 성향에 안 맞는 이유로 그만둘 수도 있고, 어려워서 그만둘 수도 있지만 의미없이 보내는 시간보다 본인의 성향을 확인하는 시간정도라도 투자하는 것이 수업을 들은 이후에, 앞으로 어떤 분야에 도전할 것인지 자기성찰을 한 번 더 해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