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액트) 실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20대 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고 30세 들어서 현실을 찾아 공무원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커트라인에 걸리면서 떨어지게 되었고 불안한 미래를 또다시 준비하기보다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배우고 싶어서 여러 직업을 탐색하던 중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의 신창욱 과장님과 상담을 하다가 “딱! 이게 내가 원하는 직업이다”라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취업성공패키지로 시작했지만 질 낮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보다 제가 노력하면 언제든지 발전할 수 있는 분야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구에 있는 모든 국비지원 과정 상담을 다 받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의 취업커리큘럼만큼 좋은 곳이 없었습니다. 저의 시작하는 상황과 타이밍도 좋았지만 저 한 사람을 상담하는 데에 많은 분이 도와주시는 모습에 더욱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과정을 들으면서 아예 접해 보진 못한 분야를 공부하는 거라 매우 힘들었습니다. 용어 하나하나 너무 힘들었고 집에 와서 복습해도 남들 보다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은 자기 비판적인 사고에 지쳐가고 있었습니다. 비전공자 출신이다 보니 디자인전공자들과 확실히 OUTPUT의 차이가 있었고 남들과 비교가 되다 보니 그 부분에 대해서 위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류일환선생님께서 저의 방향을 잘 설정해주셔서 그 부분만 파고들어서 긴 수강생활을 견뎌냈던 것 같습니다.
한 번도 해보지 못했던 분야를 접했기에 많이 어려웠지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다는 그 성취감은 직접 해보지 않으면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중간에 그만둘 생각도 했지만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직원분들과 선생님께서 저의 멘탈을 많이 케어해 주셨고 솔직히 늦은 나이에 IT계열 공부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고 생각되지만 결국 해냈습니다. 이번 주 처음 출근해서 직장인으로서 처음 불금을 보내는데 이 짜릿함은 .....^^
코딩 기초적인 이론에 대해서 다시 검토를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원한 직무의 정보를 찾기 위해서 유튜브,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카페, 다른 코딩 카페를 많이 검색했고, 면접에 대한 노하우를 모두 다 읽어보았으며 이전의 면접경험에서 제가 범했던 실수를 복기하고 보완하였습니다. 면접 시 당차게 ‘제 포트폴리오가 제 실력의 전부입니다. 포트폴리오에서 보신 그대로 판단부탁드립니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퍼블리싱뿐만 아니라 프론트엔드 부분에 대한 성장목표에 대해서도 강력히 어필했습니다.
아무래도 퍼블리싱, 프론트엔드 두 가지 모두 준비하다 보니 배울 때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웹 퍼블리셔 & 프론트엔드로 당당하게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때 디자인, 퍼블리싱, 프론트엔드 모든 분야를 접했기에 구직활동하는 동안 어느 직무로든 지원해볼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포트폴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자기가 어떤 회사를 갈지 그 방향을 정해서 거기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HTML+CSS로만 포트폴리오를 하나 작성하고, SASS, 반응형, 관공서 클론코딩을 해서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업체에 직접 인재추천을 해주셨기에 취업의 길이 남들보다 조금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학원의 인지도가 높다 보니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서 추천해 준 사람이다.”하면 어느 정도 신뢰를 하고 면접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력서, 자소서 등 취업지원실 실장님들께서 사소한 것 하나하나 모든 걸 다 피드백해주시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 같은 부분도 꾸준히 상담을 해주시니 멘탈케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실장님, 선생님들 많이 괴롭히세요~!
아마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첫 출발을 하는 분 중 스펙이나 나이는 제가 거의 젤 밑바닥 일 겁니다. 그동안 쌓아온 경력 중 도움되는 거 하나도 없었지만, 학원 수업 충실히 듣고 취업준비 열심히 하다보니 어느새 떳떳한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모르는 거 있으면 그냥 무조건 질문하세요. 선생님이 귀찮다고 해도 질문하세요. 모르고 넘어가면 공부가 어려워지고 지루해집니다. 학원 수료하면 진짜 혼자 공부해야 하는데 선생님 있을 때 한 개라도 더 물으시길 권합니다. 저는 매일 손 들다가 오십견 올 뻔했습니다. 자신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다 열려있는 직종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늦은 나이에 다른 훈련생분들에게 큰 귀감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멘토가 되도록 더 노력하며 좋은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모든 직원들과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