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도 신입 찾기 힘들걸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종로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멀티미디어 웹콘텐츠 제작(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C4D) 전문가양성과정을 수료한 김혜은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중인 김혜은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영상이 뜨고 있는 분야잖아요 그래서 저도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을 조금씩 접하고 보면서 관심이 생겼어요. 마침 그린 컴퓨터학원에 딱 제가 원하던 수업 과정이 정부 100%지원으로 운영된다는 말을 듣고 큰 고민을 안했던 것 같아요.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컴퓨터 분야 쪽으로는 익히 들어 왔던 큰 학원이고 짜여있는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학원을 선택할 때 취업률과, 이력서, 면접등의 조언과 관리를 잘해주는지 가장 궁금했는데 그린에서 그런 부분에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가장 약한 부분이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선생님들과 상담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붙은 것 같아요.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더 파고들어 배우는 그 자체가 재밌었죠. 가장 좋았던 부분은 오랜 경력을 갖고 계신 뛰어난 실력의 선생님을 만나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이 노하우들이 엄청나서 하루라도 빠지면 너무 아까울 것 같아서 정말 면접날을 제외하곤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학원에 출석했어요.
힘들었던 부분은 강의 커리큘럼에 다양한 분야가 들어가다 보니까 제가 크게 관심이 없었던 수업까지 들어야 했었던 부분이에요. 언젠가 도움이 될거라 믿고 그래도 들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툴을 다시 좀 더 다루는 시간을 좀 손꼽아 기다렸어요.

▲ 김혜은 수료생 포트폴리오 중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툴에 대한 이해를 강의를 듣고 질문하면서 이해하기 때문에 혼자 온라인으로 찾아보려고 했을 때보다 아무래도 이해가 잘됐고, 아무래도 포트폴리오가 잘 나와서 면접볼 때도 거의 주눅든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예전에 툴에 자신이 없을 때는 ‘뽑아만 준다면 다녀야지’ 같은 마음으로 덜덜덜 떨면서 면접에 임했다면, 과정에 막바지에 다다를수록 제 포트폴리오가 업그레이드 되는게 보이니까 면접 성과가 좋던 나쁘던 ‘이정도 신입 포트폴리오 찾기 힘들걸’ 같은 뭐랄까, 근거 있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경험이 많은 좋은 강사님이 해주신 포트폴리오 지도와 취업지원실의 면접시 멘탈을 유지를 위한 코칭 노하우가 큰 도움이 됐어요. 당연히 그런 자신감들이 면접 결과들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었구요.
5. 면접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면접 시 어떤 질문들을 받았는지 알려주세요!
제 포트폴리오에 제가 기여한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셨고, 어떤 이펙트로 만들었는지 제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질문을 하셨었어요. 또 5년 후에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서 말해달라는 질문이나 자신의 장점을 어필해 달라는 면접관도 계셨고, 영감이 떠오르지 않을 때 어디서 영감을 얻는지, 야근이 발생한다면 거부감은 없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6.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현재 모션디자이너입니다. 유투브 컨텐츠를 편집/자막 넣는 작업도 하구요, 드라마에 CG(Computer Graghic)효과를 넣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도 매년 업그레이드가 되잖아요. 제가 수업을 Adobe CC2018 버젼으로 들었는데 선생님도 그 버전에 맞추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매년 업그레이드 되는 기능들을 자꾸 익히고 발전시키라는 조언을 해주시면서요. 실제 일하면서 한참 전에 나온 편한 기능을 모르고 계신 케이스도 봤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자연스럽게 익힌 신식 기능들이 편안하게 제 업무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구나를 새삼 알았죠.
7.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제가 회사에 처음 취업해보아서 면접이라던가 이력서라던가 정말 할 줄 아는 게 없었어요. 물론 취업지원실에서 알아서 잘해주시지만, 저는 제가 불안해서 자소서도 먼저 써보고 혼자 면접에 대해 이것저것 궁금하면 종종 내려갔었는데 선생님이 귀찮아하지 않고 다 봐주셨어요. 면접 정말 자신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멘탈 코칭을 잘해주셔서 다음 면접 볼 때마다 정말 눈에 띄게 갈수록 나아졌어요.
8.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렇게 적었지만 사실 처음에 학원을 엄청 꼼꼼히 따졌다기보다 마침 제가 듣고 싶었던 수업의 수강 기간이 맞아서 선택한 이유가 커요 (웃음). 그런데 생각보다 훨씬 더 정말 정말 퀄리티 있는 강의를 들어서 지금은 그린 컴퓨터학원 선생님들께 너무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명성답게 정말 엄격하게 선별된 선생님들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덕분에 정말 좋은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면접도 매번 정말 자신있게 볼 수 있었어요. 학원에서 잘 챙겨주시지만 조금 더 능동적으로 유투브도 찾아보고 복습도 혼자 해보고, 모르는 부분 부끄러워하지 말도 질문도 많이 해보고, 이력서도 조금씩이라도 미리미리 써보는 등 진짜 조금만 능동적인 자세를 갖춘다면 훈련생 분들이 원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작은 짜투리 시간의 투자로 향후 몇 년의 연봉이 달라질겁니다!

▲ 엔디에스 엔터테인먼트